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때 MZ 사로잡았었는데..." LGU+, 30만 구독자 '무너 커뮤니티' 서비스 종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객 소통과 참여로 큰 호응 얻어 NTF 완판하기도..."커머스와 인스타그램으로 선택과 집중"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한때 MZ 세대를 사로잡았던 LG유플러스의 커뮤니티 '무너41.com'가 다음달 서비스를 종료한다. 인스타그램과 커머스 중심으로 마케팅의 선택과 집중을 노린다는 것이 LG 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무너 커뮤니티 페이지 [사진=LGU+]

14일 업계에 따르면 LG 유플러스의 캐릭터 무너 팬 커뮤니티 '무너41.com'이 6월부터 서비스를 종료한다. 무너 커뮤니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코인샵 굿즈 등 일부 서비스는 무너크루 공식 온라인 네이버 스토어 '무너 스토어'로 옮길 예정이다.

2022년 2월 출시된 무너 커뮤니티는 무너 캐릭터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팬 커뮤니티 사이트로, 고객 소통과 참여를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무너일상, 별다꾸(별걸다꾸미기의 줄임말), 이벤트, 잡화점 등 다양한 콘텐츠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오픈한 지 6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2022년 ICT어워드코리아에서 디지털콘텐츠&마케팅부문 통합 대상 등 3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커뮤니티를 통해 LG유플러스는 통신사 NFT인 무너 NT NTF를 판매하기도 했다. 당시 무너 커뮤니티 팬덤에 힘입어 1차, 2차 발행한 NTF가 각각 판매 개시 2초, 100초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서비스 종료라기 보다는 무너스토어의 확장 차원이다"며 "굿즈가 최고의 캐릭터 경험인데 대부분 캐릭터들이 커머스와 인스타그램에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도 커머스와 인스타로 선택과 집중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때 MZ 사로잡았었는데..." LGU+, 30만 구독자 '무너 커뮤니티' 서비스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