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범석 청주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신속 재정 집행 힘써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은 13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재정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청주시 임시청사에서 주재한 주간업무보고에서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각 실·국장들이 소관 사업을 적극 독려해 신속집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아이뉴스24 DB]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아이뉴스24 DB]

이 시장은 “청주병원 이전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신청사 건립이 보다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더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기에 대비해 작년 수해 지역을 중심으로 보다 꼼꼼히 점검을 진행하고, 위험 요인 발견 시에는 즉시 개선 조치해 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각종 재해 복구 사업을 우기 전에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재난 재해 대응 시스템 점검, 직원별 정확한 임무와 역할 숙지 등 우기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강조했다.

이범석 시장은 △시민 의견 수렴 채널 활성화 △시민 불편 해소 ‘러브버그’ 방역 집중 추진 △식중독 예방 수칙 홍보 등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 등도 당부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범석 청주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신속 재정 집행 힘써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