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직의욕 떨어졌다면, 청년도전 지원사업 ‘젊핑’ 신청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젊핑’ 25주 과정 13일부터 참여자 모집
구직단념 청년 대상 자신감 회복 등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수당 지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시청년센터는 13일부터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 ‘젊핑’ 25주 과정 참여자 75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청년의 구직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외부기관 연계 참여, 자율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5주당 40시간)을 운영하고, 5주당 32시간 이상의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수당 50만원을 지급한다.

대구시의 청년도진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대구시]

올해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도나 개인 상황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5주, 15주, 25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15주 과정은 현재 운영 중(3~6월)으로 100여 명의 참여자들이 곧 이수를 앞두고 있으며, 5주 과정은 하반기에 모집·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대구시청년센터와 함께 지난 2022년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청년 멘토를 통해 중도 포기 예방 및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지역의 다양한 기관, 공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참여청년 대상 설문 결과 94%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답했고 고용노동부의 청년도전 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25주 과정은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구직문답표 등 참여자격 요건 확인 후 최종 선정한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대구시청년센터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구직의욕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자원들을 결합한 사업으로 청년들의 호응도 높은 편이다”면서 “이번 모집에도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적극적인 사회진입 활동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직의욕 떨어졌다면, 청년도전 지원사업 ‘젊핑’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