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모노레일…집라인…보은군 산림레포츠시설 운영 재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보은군 속리산휴양사업소(소장 장덕수)가 5월 1일부터 산림레포츠시설 운영을 재개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산림레포츠시설은 속리산 여행의 관문이었던 말티재 일원에 조성된 집라인과 모노레일,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등이다.

집라인은 8개 코스, 1683m 규모다. 모노레일은 총 길이 866m, 최대 경사 30도, 최고 속력 분당 60m, 탑승용 차량 캐빈(20인승) 2대로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5월 1일부터 운행하는 모노레일. [사진=보은군]
5월 1일부터 운행하는 모노레일. [사진=보은군]

스카이바이크는 소나무 숲 위를 자전거를 타고 솔향기를 느끼며 솔향공원을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1.6km 코스로 운영한다.

스카이트레일은 공중에서 길을 건너거나 외줄을 타는 등 공중에서 이뤄지는 놀이기구다. 공중 징검다리, 외줄타기 등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방식으로 코스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군은 개장 전 시설물 탑승 장비 안전 점검과 운영요원 안전교육, 시설 환경정비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을 모두 마쳤다.

이들 시설 운영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7일까지 공개입찰을 통해 선정된 투윈시스템㈜가 맡는다.

8개 코스, 1683m 규모로 5월 1일부터 운영하는 집라인. [사진=보은군]
8개 코스, 1683m 규모로 5월 1일부터 운영하는 집라인. [사진=보은군]

/보은=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노레일…집라인…보은군 산림레포츠시설 운영 재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