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북 평일 숙박 할인쿠폰 2차 프로모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충북도, 5만원 이상 숙소 이용 시 3만원 할인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도는 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1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충북 평일 숙박 2차 할인쿠폰’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5일 도에 따르면 1차 프로모션(3월 21일~4월 14일)에서 총 2833건의 쿠폰이 발급됐으며 한 달간 관광 소비지출 약 2억700만원의 효과를 달성했다.

충북 평일 숙박 할인 프로모션 카드뉴스. [사진=땡스캠핑]
충북 평일 숙박 할인 프로모션 카드뉴스. [사진=땡스캠핑]

도는 이 여세를 몰아 내수활성화 효과와 더불어 평일 숙박시설 이용객을 늘리기 위해 2차 쿠폰을 배포한다.

숙박 할인쿠폰은 야놀자, 땡큐캠핑 2개의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발급한다.

할인 대상 시설은 도내 야영장, 한옥체험장, 청소년수련시설, 농촌체험 휴양마을 등이다. 1박 5만원 이상의 숙소를 이용하면 3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4~5월은 청남대 영춘제를 비롯한 영동군 와인축제, 음성군 품바축제, 단양군 소백산철쭉제 등 다양한 지역 축제와 행사가 열려 할인쿠폰을 통해 충북을 찾는 관광객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할인권 사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야놀자, 땡큐캠핑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는 하반기부터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지역 소비 진작을 위해 평일 도내 숙박 이용금액의 50%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공공 야영장과 한옥체험장, 농촌체험휴양마을, 자연휴양림 81곳이다. 관련 예산도 1회 추경 예산안에 약 10억7000만원을 반영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체류형 관광객의 숙박비 경감으로 평일에도 충북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광객 유치 뿐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을 올리고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 평일 숙박 할인쿠폰 2차 프로모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