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영남대, 22대 총선서 국회의원 13명 배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영남대학교가 이번 총선에서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 당선자를 대거 배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14일 영남대에 따르면 지역별로는 대구서 수성(갑) 주호영(법학 78), 수성(을) 이인선(식품영양 78), 서구 김상훈(법학 82), 북구(을) 김승수(행정 83), 달서(을) 윤재옥(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09), 달서(병) 권영진(최고경영자 15), 동구·군위(을) 강대식(일반대학원 박사 17), 달성 추경호(최고경영자 18) 등이 당선되면서 대구지역에서 12명의 의석 중 절반 이상인 8석을 영남대 출신들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남대 출신 총선 당선자들 [사진=영남대]

경북지역에서는 경주 김석기(행정 71), 경산 조지연(정치 외교 06) 등 2명, 경기지역에서도 안산(병) 박해철(토목 84), 하남(갑) 추미애(최고경영자 09), 용인(갑) 이상식(최고경영자 16) 등 3명의 영남대 동문이 당선됐다.

동구·군위(을) 강대식 의원은 76.1%의 득표율로 대구지역 최고 득표율로 기쁨을 더했다.

아울러 수성(갑) 주호영 의원과 하남(갑) 추미애 의원은 22대 총선 당선자 중 최다선인 6선 고지에 올랐으며, 경산 조지연 의원과 안산(병) 박해철 의원, 용인(갑) 이상식 의원은 처음으로 금배지를 달았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남대, 22대 총선서 국회의원 13명 배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