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베이글코드, 2023년 매출 1062억원…흑자 지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년 매출 평균 60% 성장…'클럽 베가스' 누적 매출 2억5000만달러 넘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베이글코드(대표 윤일환, 김준영)는 2023년 매출 1062억원,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4%, 30% 증가했고 최근 5년 매출 평균 성장률은 60%를 기록했다. 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효율 최적화로 설립 이후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2년 연속 영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표작 '클럽 베가스'가 누적 매출 2억5000만달러를 돌파하며 실적을 견인했고 후속작 '캐시빌리어네어'도 전년 대비 78%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베이글코드는 올해 기존 타이틀의 견고한 성장을 지속하고 신규 성장 동력을 발굴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7개의 신작 개발 스튜디오에서 하반기부터 차례로 새로운 게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 중인 게임들은 데이터 플랫폼 '네뷸라'와 시너지를 내며 리텐션, 전환율 등 주요 지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외형 성장과 동시에 데이터&AI 중심의 조직문화를 내재화해 내부 역량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개발·아트 AI 콘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기술 트렌드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게임 개발뿐 아니라 전 직원이 AI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윤일환, 김준영 베이글코드 대표는 "지난해 게임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 특별히 주목할 점은 올해 1월에는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강력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확장해 세계적인 수준의 모바일 게임 회사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이글코드, 2023년 매출 1062억원…흑자 지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