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립군산대, 지역 우수인재 직접 찾아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현직 교육관계자 22명으로 구성된 '국립군산대 지역인재발굴단' 발족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국립군산대학교가 우수한 지역인재를 직접 선발하기 위해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국립군산대학교 지역인재발굴단’을 발족했다고 7일 밝혔다.

지역인재발굴단은 대학이 기다리지 않고 지역의 인재를 직접 선발해 세계적인 인재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온 전·현직 교육관계자 22인으로 구성됐다.

국립군산대 재역인재발굴단 발족식  [사진=국립군산대 ]
국립군산대 재역인재발굴단 발족식 [사진=국립군산대 ]

발굴단원들은 앞으로 현장 경험이 녹아든 지혜와 우수 인재 선발과 양성에 도움이 될 현장 정보들을 제공하게 된다.

교사, 학부모, 학생에게는 실질적인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에는 학생교육, 진로지도 방향 및 입학 홍보전략에 관한 자문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 지역인재를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자문단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지역 인재들을 직접 선발해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장호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지역에 숨어있는 인재들을 직접 발굴하고 직접 선발해 세계적인 인재로 키워나가기 위해 현장 경험과 지혜가 풍부한 교육전문가들을 초빙했다. 발굴단원들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이 우리 대학의 교육 수준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경험에서 나온 소중한 지혜와 정보를 많이 들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발굴단 대표로 나선 송영주 (전)고등학교 교장은 “그동안 고교 교육이 오로지 대입에만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 다양한 인재를 놓쳤던 부분이 크다. 모든 학생은 다양한 재능을 가졌다. 앞으로 이 다양한 인재들이 자신의 재능과 창의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국립군산대학교와 협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군산대, 지역 우수인재 직접 찾아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