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단국대 천안캠 일대 벚꽃 만개…"율곡도서관서 천호지까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학생·시민 즐겨 찾는 데이트·힐링 명소로 각광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지역 벚꽃 명소로 유명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일대 벚꽃이 만개해 주말쯤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일대에는 지난 2014년 식목일을 맞아 대학 동문인 양근모 ㈜엘씨엠 대표가 기증한 왕벚나무 220여 그루가 식재됐다.

지역주민과 재학생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과 동문이 힘을 모았다.

단국대 율곡도서관 앞 벚꽃길 [사진=단국대]
단국대 율곡도서관 앞 벚꽃길 [사진=단국대]

왕벚나무를 심은 지 10년이 지난 지금 단국대 천안캠퍼스 부근은 벚꽃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교내 율곡기념도서관 앞을 시작으로 천호지 주변으로 조성된 산책데크까지 이어진 벚꽃길은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율곡기념도서관 앞 △학생회관 옆 △치과병원 앞 산책데크이며 곰상공원 적목련은 사진촬영 장소로 인기다.

지난해 4월에는 천안시에서 ‘천호지 수변경관개선사업’도 완료해 천호지를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청춘다리’와 수변데크 공간, 산책로 중간중간 쉼터도 마련됐다.

단국대 인근 천호지 산책로 [사진=단국대]
단국대 인근 천호지 산책로 [사진=단국대]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관광객은 산학협력단 앞에 위치한 무료주차장을 이용하면 천호지에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단국대는 천안시의 ‘1사 1하천 가꾸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교직원과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천호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시행해 오고 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국대 천안캠 일대 벚꽃 만개…"율곡도서관서 천호지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