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시 애월도서관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도서관 주간 원데이 클래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이용 활성화와 독서문화 증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홍보, 지속적인 도서관의 발전 등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지정한 주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이다.
애월도서관은 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아 이용자들이 캘리그라피를 이용해 자기만의 소품을 직접 꾸미고 만드는 캘리그라피 소품 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오는 9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행사/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영 일자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이며, 애월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애월도서관은 가족 모두가 주말이나 여가를 도서관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어린이&학부모 프로그램 ‘상상을 펼치는 팝업북’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상을 펼치는 팝업북은 김하영 팝업북 작가와 함께 쉽게 버려지는 그림책을 재활용해 자신만의 상상력을 담은 팝업북으로 재탄생하는 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이다.
모집 인원은 초등학교 3~4학년 및 학부모 20팀이고, 접수 기간은 오는 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행사/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5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총 4회 진행되며, 애월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