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주군, "긴급돌봄이 필요한 군민은 누구나 신청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저출생극복 긴급돌봄 지원사업 수행지역 공모 선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이 경북도의 2024년 1인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 공백에 대응할 수 있는 '긴급돌봄 지원사업' 수행지역으로 선정됐다.

4일 성주군에 따르면 긴급돌봄 지원사업은 1인가구가 질병, 부상 등으로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할 경우 1개월간(72시간 이내) 가사, 간병 등의 서비스를 관내 지정된 제공기관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경북도 긴급돌봄 지원사업 수행지역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경북도 긴급돌봄 지원사업 수행지역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성주군에서는 5월부터 긴급돌봄 지원사업이 원할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내 2개 이상의 제공기관을 지정하고 읍면의 협조를 통해 1인가구 실거주여부 확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고 48시간이내 현장방문 후 대상자가 결정되며 기준중위소득 160%이상인 경우는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본인부담 100%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도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앞으로도 빈틈없는 돌봄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서비스 이용자와 돌봄 가족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특화서비스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긴급돌봄이 필요한 군민은 누구나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