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앤장 출신 '기업사건' 전문가 광장으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장, 유현기 외국 변호사 영입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법무법인(유)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 기업사건 전문가를 영입하고 이 분야 경쟁력을 강화했다.

법무법인(유) 광장 유현기 외국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광장]
법무법인(유) 광장 유현기 외국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광장]

광장은 4일 "유 변호사가 최근 영입돼 기업자문그룹에 배치됐다며, 특히 한국 기업의 outbound 투자 및 global PE의 inbound 투자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유 변호사는 2011년 에모리 대학교 로스쿨(Emory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J.D. 학위를 마쳤으며, 미국 뉴욕주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유현기 외국변호사는 2012년부터 최근까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 근무하면서, 기업인수·합병 및 사모투자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으며 특히 TMT, 에너지, 자동차, 게임 산업 거래를 수행해왔다. 대표적으로는 현대자동차의 Aptiv JV 거래, Boston Dynamics 인수, 센트로이드 PE 의 테일러메이드 인수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거래를 성사시켰다.

유 변호사는 광장 기업자문그룹에서 활약할 예정이며, 특히 한국 기업의 outbound 투자 및 global PE의 inbound 투자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광장 김상곤 대표변호사(연수원 23기)는 "유 변호사 영입은 광장의 cross-border M&A 전문성 강화 전략에 부합하며 광장 기업자문그룹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앤장 출신 '기업사건' 전문가 광장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