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헬로비전, 전북 아동·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환경 교육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북교육청 권역 4개 학교서 교육…업사이클링 우산 제작 체험 과정도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헬로비전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어린이 탄소중립교실'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김동관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장(왼쪽)과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김동관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장(왼쪽)과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환경교육을 진행한다. 전북교육청 권역 내 4개 학교를 선정하고 △위성사진으로 보는 기후변화 △기후위기와 아동권리 △기후선언문 작성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자원순환 캠페인 △기후재난 상황 및 대처교육 등 탄소중립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어린이들이 자원순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캠페인도 추진한다. 학생들이 직접 수거한 플라스틱을 가공 업체에 보내 '새활용' 우산으로 제작한다. 우산은 학교 내 비치하여 안전우산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시상식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문화 확산에 힘을 싣는다. 학생들은 '분리수거 하기', '자전거 타고 등교하기', '장바구니 가지고 다니기' 등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작성, 목표 달성시 상장과 상품을 전달한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미래세대 어린이들에게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분명히 제시하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평생 가치관을 심어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ESG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비전, 전북 아동·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환경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