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짐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해 8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부산경제진흥원]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부산경제진흥원]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송 원장은 평소에도 직원들에게 기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에 대한 당부와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 환경보호를 위해 행사 개최시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지역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는 등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탄소배출 감축 노력으로 지난해 공공기관 온실가스 감축이행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다양한 ESG경영 실행방안에 대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 원장은 다음 주자로 성동화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지목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