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 서구의회, 법률고문에 최기석 변호사 재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적·체계적 법률 자문 통해 활발한 입법활동 기대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서구의회가 4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 자문을 위해 최기석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재위촉하고 의장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

최 변호사는 이달부터 2년간 의회 관련 법률사항의 자문과 의장이 위임한 의회 관련 쟁송 사건의 소송수행, 의장이 위임한 법률사항의 자문 등을 맡는다.

최 변호사는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위촉됐으며, 2024년 4월부터 2년간 의회 관련 법률사항의 자문과 의장이 위임한 의회 관련 쟁송 사건의 소송수행, 의장이 위임한 법률사항의 자문을 맡게 된다.

대전 서구의회는 4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 자문을 위해 최기석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재위촉하고 의장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대전서구의회]
대전 서구의회는 4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 자문을 위해 최기석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재위촉하고 의장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대전서구의회]

서구의회는 최 변호사가 지난 2022년 4월부터 의회 운영과 관련해 오랫동안 쌓아온 실무경험과 지방의회 활동에 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법률고문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온 점을 고려해 재위촉했다고 밝혔다.

전명자 의장은 "지방의회의 입법활동 영역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법률 자문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의원들이 복잡·다양한 행정수요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법률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서구의회, 법률고문에 최기석 변호사 재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