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왕복 4차로 조성 공사...군 "6월 말보다 빠르게 개통할 것"

연천군은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교량 하부공원 조성사업을 6월 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연천군]
연천군은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교량 하부공원 조성사업을 6월 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연천군]

[아이뉴스24 전자민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수도권 전철 1호선(동두천~연천 전철)과 관련한 위수탁사업인 '온골지하차도 평면화와 교량 하부공원 조성사업'을 오는 6월 말 완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사업은 사업비 약 101억원을 투입해 연장 420m, 폭원 26.1m의 왕복 4차로를 조성하는 공사이다.

현재 북측구간 지장물 이설과 도로포장을 마쳤으며 남측구간 공사가 진행 중이다.

군은 공사기간 중 주민 통행 불편을 대비해 남북간 임시횡단보도를 지난달 30일에 개통했다.

교량하부공원 조성사업은 사업비 약 47억원을 들여 연장 740m 교량하부 구간에 공원, 주차장, 체력단련장 등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공사이며 6월 말 완료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인 만큼 군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골지하차도 차량 개통은 6월 말보다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다”며 “교량 하부공원 조성 공사 또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도 관계기관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연천=전자민 기자(jpjm0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