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엘리베이터-충주공고, 인재 양성 '의기투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충주공고 전기전자과에 승강기 과목 개설…교과서 직접 편찬도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공업고등학교에 ‘엘리베이터 설치기술’ 과목 설치·운영을 돕는다.

박시범(왼쪽부터) 현대엘리베이터 CHO과 조재천 대표, 최진근 충주공고 교장, 장성용 충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3일 충주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에서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대해 논의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박시범(왼쪽부터) 현대엘리베이터 CHO과 조재천 대표, 최진근 충주공고 교장, 장성용 충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3일 충주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에서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대해 논의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는 3일 충주공고 전기전자과 2학년생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과 설치 실습 등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리큘럼은 △승강기 산업과 역사 △엘리베이터 개론 △엘리베이터 설치프로세스 △엘리베이터 안전관리 운영 등이다. 실습 중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은 물론 안전공제회 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에도 만전을 기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같은 산학연계 교육진행을 위해 지난 1월 ‘엘리베이터 설치 기술’ 교과서를 편찬해 충북도교육청으로부터 인정 교과 승인을 받았다. 사내 기술교육원 전문교수로 활동 중인 장해준 교수가 집필을 맡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특히,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전문가 등의 검토와 자문을 받는 등 교과서로서의 신뢰성과 전문성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충주공업고등학교와의 교육협력은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미래인재아카데미 등 사내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현장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최진근 교장과 함께 본사를 찾은 정성용 충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김상순 충북도교육청 장학사 등 교사진은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의 쇼룸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교육 진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 교장은 “현대엘리베이터의 지역인재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승강기 분야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희망과 성장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바른 인재상을 마음에 품고, 꿈을 그리며 최고의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엘리베이터-충주공고, 인재 양성 '의기투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