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덕대 간호학과, 예비 간호사 106명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위덕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최명희)가 3학년 재학생 106명은 2일 지혜관 강당에서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이웃을 따뜻하게 돌보는 나이팅게일의 생명존중과 봉사정신을 이어 받아 이를 마음에 새기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일 위덕대 지혜관 강당에서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위덕대학교]
2일 위덕대 지혜관 강당에서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위덕대학교]

3학년 재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예비간호사로서의 소명의식을 고취하고, 실습 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간호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동영 부총장은 "전문 간호인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이번 선서식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이어 가고, 시대가 요구하는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다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또한 졸업생인 박준혁 간호사(울산대학교병원)가 후배들의 선서식을 축하하고 임상실습을 앞둔 예비간호사가 갖추어야할 태도에 대해 설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황국정 경주시간호사회 회장을 비롯해 세명기독병원, 경주시보건소, 경주시간호사회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 학생들의 부모님들도 참석해 선서식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덕대 간호학과, 예비 간호사 106명 나이팅게일 선서식 가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