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시 제3대 총괄건축가에 이진숙 충남대 교수 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년간 대전시 건축·도시·디자인 정책 총괄 조정 및 자문 역할 수행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는 3일 충남대학교 제19대 총장을 역임한 이진숙 교수를 대전시 제3대 총괄건축가로 위촉했다.

이진숙 총괄건축가는 충남대에서 학사, 석사 취득 후 일본 도쿄공업대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다. 1989년부터 충남대 교수로 재직하며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이력을 쌓았다.

대전시는 3일 충남대학교 제19대 총장을 역임한 이진숙 교수를 대전광역시 제3대 총괄건축가로 위촉했다.[사진=대전시]
대전시는 3일 충남대학교 제19대 총장을 역임한 이진숙 교수를 대전광역시 제3대 총괄건축가로 위촉했다.[사진=대전시]

이진숙 신임 총괄건축가는 앞으로 2년간 대전시 건축·도시 디자인 관련 정책 수립에 대한 자문과 주요 공공건축물과 공간환경사업 기획·기본설계에 대한 총괄 조정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건축정책 관련 대전시 의사 결정기구인 건축정책위원회 당연직 위원장도 함께 맡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만의 독특한 매력과 문화를 반영한 혁신적인 건축디자인 적용과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총괄건축가의 역할이 무척 중요하다”라며 “총괄건축가의 학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시가 디자인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진숙 총괄건축가는 “앞으로 공공건축물 건립 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적용으로 대전이 디자인 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장 수여식 후에 이 시장은 지난 2년간 총괄건축가로 활동하면서 대전시 공공건축 및 공간환경 조성·발전에 기여한 전영훈 대전대학교 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 제3대 총괄건축가에 이진숙 충남대 교수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