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군산시, 군산항 경쟁력 높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군산항 포트세일즈, 화물유치 지원사업 등 추진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군산항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사업 추진에 나선다.

국내 외 물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산새만금신항 개항에 발맞춰 군산항과 신항의 특성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함이다.

군산시 청사  [사진=군산시 ]
군산시 청사 [사진=군산시 ]

먼저 군산시는 지자체, 항만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포트세일즈단 구성을 통해 실효성 있는 군산항 포트세일즈 사업을 추진한다.

군산항 포트 세일즈단은 전북특별자치도 · 군산시 및 군산항 유관기관과 기업체 실무자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올해부터는 도내 수출입기업 중 군산항 미이용 화주를 대상으로 군산항 적극 홍보를 통해 군산항 이용률을 높이고 화물별 맞춤형 마케팅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2024년 군산항 화물유치 지원사업으로 34억원을 지원한다.

군산항을 이용하는 화물주와 선사 등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전략화물(컨테이너, 자동차, 우드펠릿) 유치를 늘리기 위해서다.

군산항을 이용하는 화물주와 선사의 물류비용 절감 및 효율적인 화물 처리를 돕기 위한 화물별 맞춤형 지원도 실시된다.

이를 통해 군산항을 통한 화물 유치를 증대시키고, 군산항 이용의 편의성과 경쟁력 향상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의 시민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 투어도 진행된다.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을 시민들이 직접 방문하여 항만 현황을 청취하고, 항만 경쟁력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방침이다.

군산시는 투어를 통해 그간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시민 체감도가 부족했던 항만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의 군산 발전 기여도를 적극 알릴 생각이다.

이외에도 군산시는 군산새만금신항의 개장과 발맞추어 △군산항과 신항의 기능 · 역할 분석과 특성화 방안 등 군산항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 △군산항 · 군산새만금신항 정책포럼 2회 개최 등을 통해 군산항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모색한다는 복안도 가지고 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산시, 군산항 경쟁력 높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