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테카바이오,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0억 투자 유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이오 투자’ 명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시너지 기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AI(인공지능)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 3월 28일 이사회를 열고 100억원 규모의 제3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투자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GP로 참여해 운영하는 ‘한국투자 Re-up Ⅱ 펀드’다.

신테카바이오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표면이자율 0%, 만기이자율 3% 조건으로 해당 CB를 발행할 예정이다. 전환가액은 1주당 11,534원이고 CB 주금 납입일은 오는 26일이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시장에서 AI 신약개발 산업이 차세대 주력 산업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며 “당사가 독자적인 AI 플랫폼과 자체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미래 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은 것이 투자 유치에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바이오·의료 분야 투자에 강점을 보이는 국내 최고의 벤처캐피탈(VC)사”라며 “회사 가치 증진·투자 기업풀(pool)을 활용한 사업개발 부문에서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AI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한 AI 신약 후보물질 공장단위 생성 체계(Factory-level platform)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선행 발굴된 후보물질을 활용한 런치패드(Launchpad)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런치패드 서비스 준비를 마친 만큼 빠른 상업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자동화 프로세스로 더욱 신속한 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이 가능해진 만큼 4월 바이오 IT 월드, 5월 단백질 항체 엔지니어링 서밋(PEGS-BOSTON), 6월 바이오 USA 등 이어지는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비즈니스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테카바이오,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0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