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태광 일주학술문화재단, '32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년 이내 8학기 학비·생활비 등 인당 12만달러 지원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24학년도 32기 해외박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2024학년도 32기 해외박사 장학생 포스터. [사진=태광]
2024학년도 32기 해외박사 장학생 포스터. [사진=태광]

이를 통해 재단은 해외 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학비와 생활비 등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유학 국가에 상관없이 1인당 12만달러다. 장학금은 등록금, 생활비, 연구비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5년 이내 8학기 동안 지원하며, 입학을 위한 출국과 졸업 후 귀국시 항공료도 회당 2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해외 우수 대학원에서 석·박사 통합과정이나 박사과정 입학을 허가 받은 신입생은 누구나 지원할수 있다.

선발 인원은 7명 내외로,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일주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일주재단은 1·2차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6월 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학생들은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지원받는다. 일주재단은 졸업생들의 학술·연구 모임을 연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졸업생 간 교류를 지원하기 위한 송년 모임도 열고 있다. 해외 재학생들 대상으로 현지 교류 모임을 지원하며 장학생간 소통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이우진 일주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수업조교(TA)나 연구조교(RA) 등 조교 활동에 따른 감액 없이 약속한 장학금을 전액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광 일주학술문화재단, '32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