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페24,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자사몰 진출사업'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라인 수출 위한 D2C 구축, 마케팅, 컨설팅 지원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카페24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정부 지원금을 받아, 국내 기업의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을 돕는 ‘2024년 자사몰 진출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카페24가 중소벤처기업부 '자사몰 진출사업' 수행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카페24]
카페24가 중소벤처기업부 '자사몰 진출사업' 수행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카페24]

이 사업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해외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쇼핑몰 신규 구축과 사업 고도화를 지원한다. 해외 고객 확대, 수익성 강화, 온라인 수출 프로세스 효율화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카페24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해외 언어 기반 D2C 쇼핑몰 구축 △사이트 UI/UX 최적화 △글로벌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 △소비자 데이터 분석 및 활용 △해외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향 자사몰을 통한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공공기관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GobizKorea)’ 사이트에서 오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통신판매업 신고서, 중소기업 확인서,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65개사를 선정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이커머스 기술력과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만나 한류 상품의 인기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자사몰 진출사업'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