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 관광의 리더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22~30, 제주 방문 관광객 대상 혁신관광비즈니스 제안
제주관광공사와 3년간 협약 체결, 지원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제주 관광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인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주관광공사]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주관광공사]

2018년도부터 시작돼 올해 7번째를 맞이하는 도전! J-스타트업은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혁신적인 관광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제주 관광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기여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의 공모 주제는 ‘제주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다. 도와 공사는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제주의 로컬자원(1차 자원 및 자연/역사/문화 등)을 활용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혁신 기술의 접목을 통해 현 제주 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제주방문 여행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를 대상으로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와 관광공사는 참가자 모집 후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하는 한편, 각 기업별 개별 진단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보완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집중적인 멘토링과 전문 컨설팅을 약 4개월간 추진함으로써 혁신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후 최종적으로 스타트업의 사업성과 대표자의 역량을 최종적으로 평가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대표 관광 스타트업인 J-스타트업이 지정된다. 지정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3년간 협약을 체결하고, 1위 4000만원, 2위 2000만원, 3위 500만원,, 4·5위 각 250만원을 받게 된다.

J-스타트업 사업체는 기업의 본격적인 사업 론칭 시점부터 제주관광공사의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사업과의 협업, 미디어 노출, 국내 주요 다중 집합 장소 내에서의 광고 등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본 공모의 신청 자격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J-스타트업은 지난 2018년부터 2023년 말까지 29개 사를 발굴·육성해 325명의 일자리를 배출하며, 392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관광의 리더 ‘2024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