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삐약이 신유빈, 제주 도내 취약계층에 기부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가정밖 청소년 등에 1000만원 기탁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2022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금메달리스트 ‘삐약이’ 신유빈 선수가 지난해 제주고향사랑 기부에 이어 올해에는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했다.

탁구 금메달리스트 신유빈 선수(가운데)가 제주 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탁구 금메달리스트 신유빈 선수(가운데)가 제주 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신유빈 선수는 지난 2일 오후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생애 첫 월급으로 보육원 아이들에게 운동화를 선물한 것을 시작으로 광고 수익과 경기 포상금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후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노인 맞춤돌봄 2000만원, 가정밖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1000만원, 소아·청소년 환자 후원금으로 18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소외계층에 꾸준히 따뜻한 손길을 건네며 희망과 위안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지훈련 참석차 제주를 방문해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오영훈 지사, 강지언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유빈 선수는 “이번 성금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였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익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유빈 선수의 기부금은 도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가정밖 청소년 등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삐약이 신유빈, 제주 도내 취약계층에 기부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