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野 김두관, 경남지사 양산방문 "선거개입" 주장에...경남도 "선거법 저촉 안돼" 반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남도, 선관위 질의 통해 "도정 현장 방문, 직무상 행위"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4‧10총선을 여드레 앞둔 가운데 최고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히는 '낙동강벨트' 경남 양산을 선거구에 출마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의 양산 방문에 대해 '노골적 선거 개입'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경남도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반박하며 김 후보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와 관련, 지난 1일 김두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백왕순 대변인은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힘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의 총선 개입이 노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박 지사는 총선을 8일 앞둔 시점에서 '도정 주요 현장 방문 일정'으로 양산 회야강과 사송신도시 등을 방문해 사업추진계획을 청취한다고 했지만, 이는 명백한 선거 개입이자 불법 '관권선거' 논란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오른쪽). [사진=김두관 후보 선거캠프·경상남도]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오른쪽). [사진=김두관 후보 선거캠프·경상남도]

백 대변인은 이날 "박 지사는 노골적 선거 개입 중단하라"며 "선거 기간 중 양산 방문, 김태호 후보 패배 위기 반증"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박 지사는 웅상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계획 및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사송 공공주택지구 현장을 방문해 사송 복합커뮤니티 시설 건립, 사송 하이패스IC 설치 등을 살필 계획"이라며 "회야강 르네상스와 사송 하이패스나들목(IC) 양방향 설치는 김태호 후보가 내건 대표적 공약"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생행보'라는 이름으로 노골적으로 총선에 개입했던 윤석열 대통령도 총선 기간에는 선거법 위반 논란에서 벗어나기 위해 민생 행보를 중단한 바 있다"며 "박 지사는 노골적 선거 개입을 즉각 중단하고, 양산 방문 계획을 취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박 도지사의 양산 방문은 김태호 후보의 패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며 "김태호 후보가 정정당당하게 '관호대전'을 치르고 싶다면 박 지사의 방문을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경남도는 도정을 위한 공식적인 방문이라고 반박했다.

경남도는 2일 이와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 방문"이라고 밝혔다.

경남도 소통담당관실은 "양산 현장 방문과 관련해 경남선관위에 질의한 결과 정상적인 도정 현장 방문은 직무상 행위로선거 시기에 이례적인 방문이 아닌 한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울러 주민을 동원하는 등의 행위 없이 행정 내부적인 보고와 방문 역시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거듭 반박했다.

김두관 후보 선거대책위가 주장하는 해당 사업에 대해서도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르다. 회야강 르네상스와 사송 하이패스 나들목(IC) 양방향 설치 사업은 경남도와 양산시가 양산 발전을 위해 계속 협력해 추진해 오던 사업으로, 김태호 후보 뿐 아니라, 김두관 후보의 대표 공약에도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마치 김태호 후보만의 대표 공약인 양 표현해 선거 개입으로 왜곡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두관 후보 측은 해당 사업이 김태호 후보의 대표 공약으로 선거 개입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김두관, 경남지사 양산방문 "선거개입" 주장에...경남도 "선거법 저촉 안돼" 반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