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도읍 의원, 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설 것”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민의힘 김도읍 부산광역시 강서구 국회의원 후보가 2일 부산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식’을 가졌다.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식은 어린이안전헌장 선포식 주관NGO에서 제22대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어린 안전 공약 자료집을 전달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노력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어린이 안전 서약서에는 ‘매년 최상의 보호를 받아야 할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와 부모의 비관에 따른 자녀 타살, 영유아 돌연사 증후군, 아동학대, 학교폭력 등으로 인해 400여명씩 사망하고 있다’며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아래 사항을 적극 추진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김도읍 부산광역시 강서구 국회의원 후보가 2일 열린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식’에서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김도읍 후보 선거캠프]
김도읍 부산광역시 강서구 국회의원 후보가 2일 열린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식’에서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김도읍 후보 선거캠프]

구체적으로 △지역구의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생애주기별 촘촘한 안전관리 대책 마련 △지역의 촘촘한 안전관리를 전담할 어린이 안전 관리센터 설치·운영 △실제 사고사례 중심의 생활밀착형 어린이 안전체험 교육장 조성·운영 △스쿨존·어린이통학버스·이륜차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개선 추진 △상기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관리법 개정 및 우리 지역구 어린이 안전관리 조례 제정 등이 있다.

김도읍 의원은 “어린이들은 우리나라를 발전시키고, 이끌어 가야 할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지난 12년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꿈을 펼치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22대 국회에서도 다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지금껏 그래왔듯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우리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도읍 의원, 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 안전 서약서’ 서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