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보건소, 오는 13일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전 9시, 시민복지타운광장 출발↔민오름 길 7.5km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보건소가 오는 13일 오전 9시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오늘은 만보 걷는 날, 우리 동네 고치걷게마씸’을 주제로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를 연다.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이미지 포스터 [사진=제주보건소]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이미지 포스터 [사진=제주보건소]

제주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걷기운동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만보 걷기의 날’로 지정하고, 우리 동네 만보 걷기 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걷기 코스는 시민복지타운광장을 출발해 민오름 길을 경유한 후 다시 시민복지타운광장으로 되돌아오는 약 7.5km 코스다. 걷기 인증을 받은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걷기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5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제주시 누리집에서 오는 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번 걷기 대회에서는 일일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건강생활 체험과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활용한 걷기실천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보건사업도 홍보할 예정이다.

백일순 제주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전 시민이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일상 속 걷기 실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제주 시민의 비만예방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보건소, 오는 13일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