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남도,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출산 돕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 냉동 난자 시술비 지원 등 신규사업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시행한다.

전라남도가 시행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제도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전라남도가 시행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제도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전남도]

신규 사업 가운데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아이 낳기를 바라는 부부에게 난소기능검사(AMH) 등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해 임신 전에 장애요인을 조기에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냉동 난자 시술비 지원’ 사업은 6개월 이상 전남에 주소를 둔 여성 가운데 난소기능검사 수치가 1.5 이하인 30~40세를 대상으로 가임력 보존을 위해 난자 냉동 시술비의 50%(최대 200만 원·1회 지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냉동 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은 냉동 난자를 사용해 보조생식술 시술을 받는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

‘냉동 난자 시술비 지원’ 사업과 ‘냉동 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 후 사업성과 평가 등을 통해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신 전남도 인구청년이민국장은 “새로운 사업이 임신과 출산을 희망하고 노력하는 부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출산·양육 환경 개선, 다자녀 지원 확대 등 도민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출산 지원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출산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