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힘 이종배 “충주에 충북도립미술관 건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충북 충주 국회의원 후보가 2일 ‘충북도립미술관’ 건립을 공약했다.

이종배 후보는 “충북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수도권과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고, 충북 대표 복합 예술공간으로 기능할 충북도립미술관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 후보. [사진=한준성 기자]

충북은 문화·예술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으로, 전국 17개 광역 지자체 중 도립미술관이 없는 곳은 충북을 포함해 강원, 경북 3곳 뿐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좋은 작품이 나오더라도 공연·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이 후보는 “거점 미술관 부재로 충북 기반 지역작가·단체의 활동 및 다양한 예술 담론이 조명을 받지 못하고 사장되는 실정으로, 충북 지역 미술사 정립을 위해서라도 도립미술관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주는 중원문화권 중심 도시이자, 최근 문화도시로 지정된 만큼 문화예술 거점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종배 후보는 “충북도립미술관 건립 시 충북 고유의 예술적 가치와 미술 문화 창달, 시·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며 “김영환 충북지사, 조길형 충주시장과 협의 중으로, 향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이종배 “충주에 충북도립미술관 건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