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갤럭시아머니트리, 신년기 상무 영입으로 STO사업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항공·금융 중심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준비 갖출 것"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는 2일 에이판다파트너스 출신의 금융 전문가 신년기 상무를 신규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금융 전문가 신년기 상무를 신규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금융 전문가 신년기 상무를 신규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신년기 상무는 2004년 LG칼텍스가스(현 E1)를 시작으로 산업은행, 하나은행, 현대해상, 신한은행 등 국내 주요 금융사를 거친 전문가다. 신한투자증권의 합자법인 에이판다파트너스에서 상무로 역임하며 토큰증권발행(STO) 플랫폼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STO 전문가를 영입하며 진행 중인 STO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초자산 중 항공금융 STO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기 위한 마지막 절차를 남겨 두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STO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를 영입했다"며 "새로 합류한 신년기 상무와 함께 항공금융을 중심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상반기 내에 경주마 육성 STO에 대한 증권신고서 제출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신재생에너지 설비 △경마용 말(육성마 포함)을 포함한 동식물 등 경매 가능한 물품의 보관·사육 등의 세부내용을 추가한 바 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아머니트리, 신년기 상무 영입으로 STO사업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