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탄소진흥원, 탄소융합복합소재부품 실증사업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산업 현장 맞춤형 실증지원 대상 과제 모집…시장창출형,아이디어형 2개 분야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한국탄소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경민, 이하 탄진원)은 수요자 연계 제품 사업화를 통해 탄소융복합소재부품 산업을 선도할 기술력 있는 참여기관(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탄소융복합소재부품 실증사업은 국산 탄소소재 및 융복합부품을 실제 수요환경(수요처)에 적용, 기술상용화와 사업화를 통해 시장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경 [사진=한국탄소산업진흥원 ]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경 [사진=한국탄소산업진흥원 ]

탄소소재를 활용한 부품 제작・개량, 품질인증 및 신뢰성 검증 등을 비롯해 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한 성능평가 등을 지원한다.

올해 지원 과제는 15개 내외로 모집분야는 △시장창출형(연차별 최대 7~9억원 이내) △아이디어형(연차별 최대 3억원 이내)으로 구분되며, 시장창출형의 경우 기업수요와 공공수요형으로 구분해 수행기업을 모집한다.

탄소융복합소재부품 실증사업은 탄소섬유, 그래핀, 탄소나노튜브, 인조흑연, 활성탄소, 카본블랙 등 6대 탄소소재 기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면서, 공급-수요 기업 간 연합체를 구성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장창출형의 경우 지정공모 형태로 진행되며, 아이디어형의 경우 탄소산업 생태계 확산 및 시장창출을 위한 아이템을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실증 사업 수행기간은 시장창출형의 경우 최대 3년 이내, 아이디어형의 경우 최대 2년이며, 수행종료 후 성과활용기간은 5년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진흥원 누리집 알림마당 또는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에서 공고문 및 양식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진흥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탄소진흥원, 탄소융합복합소재부품 실증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