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첫 월배당금 지급 기념 퀴즈 이벤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퀴즈 정답자 100명에 기프티콘 제공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상장지수펀드(ETF)의 첫 월배당금 지급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의 첫 월배당금 지급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의 첫 월배당금 지급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3월 29일 기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주당 15원의 분배금을 지급한다. 해당 ETF는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분배형 ETF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의 첫 분배금 지급을 기념해 월배당 ETF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8일까지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를 보유한 고객 가운데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일라이 릴리'와 '노보 노디스크'에 집중 투자한다. 비만 주사제 제조사인 일라이 릴리는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섹터 내 시가총액 1위 기업이고,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비만치료제를 개발하며 유럽 전체 대장주로 떠올랐다.

또한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머크와 아스트라제네카, 로슈, 노바티스, 화이자 등 비만 치료제 테마 관련 매출이 발생하거나 R&D 진행 중인 글로벌 상장 기업들을 편입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주력 상업화 제품을 바탕으로 확보한 잉여현금흐름을 인수&합병(M&A), 라이선스 계약 등에 활용해 향후 비만치료제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하민정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자금력이 풍부한 글로벌 빅파마 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혁신 성장 테마에 투자함과 동시에 비교적 높은 분배금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해당 ETF 기초지수의 배당률은 1.9%대로 미국 시장대표지수인 S&P500지수의 배당률인 1.4%를 웃돈다"고 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첫 월배당금 지급 기념 퀴즈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