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안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 63%로 '순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60개 공약사업 중 18개 사업 완료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진안군의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62.9%를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

군은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 부군수, 국실과소장 등 공직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진안군]

전춘성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진안군이 군민과 약속한 5대 군정목표, 60개 실천과제의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부진사업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했으며, 특히 사업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보완책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현재 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래진안」이라는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총 6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 △출산부 산후조리 비용 지원 △어르신 무료교통비 지원대상 확대 등 총 18건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다.

또한 △노후상가 리모델링 지원사업 △체류형 관광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숙박시설 조성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환경조성 등을 포함한 총 34건의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현재까지 62.9% 추진율을 달성했다.

전춘성 군수는 “공약사업에 대한 중점 추진과 개별사업의 상호 연계 및 부서 간 협력으로 군민에게 희망과 활력을 심어주는 지역개발이 되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자”고 주문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안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 63%로 '순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