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은하수학교 학생·교사 격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결대로 성장 공동체성 기르는 학교 밖 자치배움터 기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지난 23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인천청소년자치학교 은하수 청소년 공동선언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지난 23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인천청소년자치학교 은하수 청소년 공동선언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은하수 학교(5기) 청소년 ·길잡이 교사 등을 격려했다.

25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도 교육감은 지난 23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인천청소년자치학교 은하수 청소년 공동선언식에 참석했다.

은하수학교는 인천 청소년의 자치 배움터로 지난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청소년들은 이날 공동선언식에서 '청소년이 삶의 주인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더불어 사는 시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길잡이교사는 "은하수 학교는 청소년이 스스로 프로젝트 활동을 기획·실행·평가하며 협력적인 배움을 실천하는 청소년 자치 배움터"라며 "청소년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청소년과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혼자는 별이 될 수 있지만 함께하면 은하수가 될 수 있다'는 청소년 선언문의 내용처럼 결대로 성장하며 공동체성을 기르는 학교 밖 자치 배움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은하수학교 학생·교사 격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