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신시스템, 탄탄한 2차전지 설비 수주 잔고…사업 가시성↑-DS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가 1.3만·'매수'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DS투자증권은 22일 우신시스템에 대해 안전벨트 매출 성장과 2차전지 라인 자동화 설비 수주로 실적 가시성이 높아질 것이라 판단했다. 목표 주가 1만3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DS투자증권은 22일 우신시스템에 대해 안전벨트 매출 성장과 2차전지 라인 자동화 설비 수주로 실적 가시성이 높아질 것이라 판단했다. [사진=우신시스템]
DS투자증권은 22일 우신시스템에 대해 안전벨트 매출 성장과 2차전지 라인 자동화 설비 수주로 실적 가시성이 높아질 것이라 판단했다. [사진=우신시스템]

지난해 우신시스템의 자동차 부품 매출은 전년 대비 하향 플랫했다. 전미자동차 노조(UAW) 파업과 미국·중국 업황 둔화에 따른 안전벨트 부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만 최태용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안전벨트 매출 성장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최근 미국과 유럽 등에서 정책적인 전동화 속도가 둔화하면서 주요 고객사의 입지가 개선됐다"며 "GM과 Ford에 긍정적 흐름이며, 환율도 우신시스템에 긍정적인 흐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차전지 라인 자동화 설비 수주는 동사의 사업 가시성을 확대해 줄 것이라 평가했다.

최 연구원은 "2024년의 실적 포인트는 2차전지 라인 자동화 설비 수주분의 매출 인식"이라며 "지난 3월 18일 우신시스템이 공시한 2차전지 조립라인 수주 약 441억원 규모를 감안하면 2차전지 설비 수주 잔고는 약 3170억원"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우신시스템은 외형과 내실이 모두 성장하는 구간임을 감안했을 때,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다"며 "해외 법인의 점진적 정상화와 본격적 매출 확대, 견조한 2차전지 수주건 등을 종합했을 때 현재가 매수 기회"라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신시스템, 탄탄한 2차전지 설비 수주 잔고…사업 가시성↑-DS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