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교육청-지역 대학, 학습형 늘봄 운영에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2개 대학과 협약…총 44곳서 초등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과 12개 부산지역 대학들이 ‘학습형 늘봄’ 과정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5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날 오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대학교를 비롯한 12개 대학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학습형 늘봄(초등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12개 대학은 고신대, 동의과학대, 부경대, 부산여대, 동서대, 부산과학기술대, 대동대, 경상대, 부산대, 부산교대, 부산외대, 영산대다.

15일 오전 11시 부산광역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2024 학습형 늘봄 대학’ 신규 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15일 오전 11시 부산광역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2024 학습형 늘봄 대학’ 신규 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이번 협약은 부산형 늘봄 확대 운영에 맞춰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전문인력 등을 활용해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 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교육청과 이들 대학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 기관은 내달부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뮤지컬 ▲자동차와 레이싱 ▲어린이 인문학 ▲창의건축체험교실 ▲항공드론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부산교육청은 총 44곳에서 초등 통합방과후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을 모아준 대학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교육청-지역 대학, 학습형 늘봄 운영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