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산 시티투어, 꽃피는 3월 첫 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일이 기대되는 경산으로 놀러오세요
14일부터 10월까지 시범운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4일 시청 전정에서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회 의장, 시티투어 참가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티투어 운행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티투어 첫 운행을 기념하기 위해 시티투어 버스 래핑 오픈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 촬영을 마치고 소원성취코스인 갓바위 일원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14일 경산시티투어버스 운행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이 14일 경산시티투어버스 운행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시티투어 참가자는 “대구에 살면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경산의 명소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어서 무척 설레며,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살아 숨 쉬는 경산의 계절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곳을 방문하고 싶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티투어를 통해 평소 접근이 어려운 다른 지역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우리 시 관광지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 시티투어는 정기코스(2개)와 수시코스(테마별코스)로 14일부터 10월까지 오전 9시 30분에 임당역에서 출발한다.

정기코스로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진행하는 ‘소원성취투어’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출발하는 ‘삼성현명품투어’가 있다.

경산시티투어 리플릿 [사진=경산시]
경산시티투어 리플릿 [사진=경산시]

소원성취투어는 경산 삽살개육종연구소(일반체험), 불굴사, 샘이깊은물(허브체험), 갓바위 일원 관광으로 이뤄져 있고 삼성현명품투어는 임당고분군, 경산시립박물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로 이어져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찍고 문화관광해설사의 유익한 관광지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

아울러 3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28, 29일 남매지, 삼성역,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등으로 벚꽃길 명소 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과 문의는 홈페이지또는 부림관광(주)으로 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 시티투어, 꽃피는 3월 첫 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