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2024 시간 맞춤형 돌봄 프로그램 수탁기관 모집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돌봄 초과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여 모든 학생이 동등한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양평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총 195,000천원의 예산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과 ‘학교 안 틈새형 돌봄 프로그램’이 있다.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은 오후1시부터 7시까지 운영되는 ‘오후 돌봄형 프로그램’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운영되는 ‘저녁 돌봄형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오후 돌봄형 프로그램 운영기관 2개, 저녁 돌봄형 프로그램 운영 기관 1개을 모집하여 학생들에게 시간대별 맞춤형 돌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조현초 외 11교를 방문하여 음악줄넘기 등 5개 돌봄프로그램을 제공할 ‘틈새형 돌봄프로그램’ 운영 기관 1개도 같이 선정할 계획이다.
수탁기관 신청 자격은 정관 등에 관련 사업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양평군에 소재지를 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기관), 지자체 기관 등이다.
신청서 접수는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이며, 양평교육지원청 별관 3층 평생교육팀에서 인편 접수한다.
수탁기관 선정은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틈새형 돌봄 현장심사 생략), 제안서 평가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의 필요성 및 타당성, 프로그램 우수성, 학생 안전 관리 방안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26.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신청 및 접수에 필요한 서류와 자세한 안내사항은 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