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둔촌현대1차리모델링주택조합'이 시행·분양하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더샵 둔촌포레'가 6일 홍보관 개관과 함께 분양에 들어갔다.
단지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4층, 8개동, 총 5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이 498가구로 일반분양은 74가구가 시장에 나온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84㎡A 26가구 △84㎡B 26가구 △112㎡ 22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동구는 최근 발표된 ‘교통 분야 30대 혁신 전략’ 중 GTX-D(예정) 노선 강동역(가칭) 신설 등이 예정됐다. 또한 둔촌동 일원으로는 현재 대단지인 둔촌주공이 입주를 앞두고 있고 모아주택 정비사업이 지난해 말 관리계획 승인돼 차례로 사업이 예정됐다.
이와 함께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가깝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강일IC·상일IC·서하남IC 등도 인접해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9호선 연장선(2028년)도 개통이 예정됐다.
단지 바로 앞에는 둔촌중을 비롯해 도보거리에 선린초, 둔촌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해 있고, 배재고, 한영외고 등 명성 높은 학군도 인접했다. 또한 단지 앞에 위치한 일자산도시자연공원에는 허브천문공원,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실내체육관, 산책로, 인공폭포 등 각종 공원 및 휴게시설이 설치돼 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사우나 등이 들어선 스포츠 커뮤니티와 작은도서관, 북카페, 키즈룸, 멀티룸을 포함한 에듀 커뮤니티 등이 예정됐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둔촌포레는 우수한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을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여기에 포스코이앤씨 더샵 프리미엄까지 더해 상품완성도를 높일 예정으로 일대를 대표하는 중대형평형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샵 둔촌포레'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2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4월 1~3일 진행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