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석준 의원, 달서지역 각종 단체 지지선언 '봇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제, 행정 두루 경륜 갖춘 성서의 참일꾼" 목소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4.10 총선 홍석준 대구 달서갑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향한 지지선언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난 23일 달서갑 전현직 시구의원들의 지지선언 이후 26일 하루에만 지역 각계 다양한 단체들이 잇따라 홍 의원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달서갑 지역 시장상인회 등 다양한 단체들이 홍석준 지지선언 후 필승을 결의하고 있다. [사진=홍석준 의원실]
달서갑 지역 시장상인회 등 다양한 단체들이 홍석준 지지선언 후 필승을 결의하고 있다. [사진=홍석준 의원실]

이날 지지를 선언한 단체는 영남장애인중앙회, 성서장애인넝쿨회, 서남신시장상인연합회, 이곡으뜸상인연합회, 장기동발전회, 이곡발전협의회, 성서용산시장상인회, 용상큰시장상인회, 배꽃향상인회, 성서아울렛상인회, 이곡역 발전협의회, 강창발전회, 전국아파트연합회 대구시지회, 대구시 반려동물가족연합회, 전국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달서구 지부 등 14개 단체에 이른다.

앞서 지난 주말에는 K 뷰티테크닉션협회, 대한네일미용사회 대구지회, 해병대전우회 대구시연합회, 달서구 파크골프협회도 홍 의원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지지를 선언한 지역 시장상인회 단체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을 극복하고 우리 성서 지역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경제 현안을 정확히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할 역량을 갖춘 국회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대구시 경제국장 출신의 홍석준 국회의원은 지역의 실물 경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경제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대구시와 국회에서 행정과 정치 영역 모두에 두루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

지난 4년간 와룡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10억원 , 스마트 시범상가 조성 3억원, 용산종합큰시장 아케이드 보수 등 예산 확보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해 온데 대한 전폭적 지지로 풀이된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석준 의원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석준 의원실]

특히 장애인 단체들은 "홍석준 의원은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 문제에 평소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고 , 지원 법안과 예산 확보에도 누구보다 앞장서 왔다"면서 "홍석준 의원이 보여준 성서 발전에 대한 굳은 의지와 열정 ,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믿는다"고 지지 목소리를 높였다.

홍 의원은 지난해 장애인평생교육시설에서 장애유형별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운영하도록 해 평생교육의 기회 보장을 강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평생교육법' 개정안, 일정 규모 이상의 의료기관과 공공의료기관에 수어통역사를 포함한 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지원체계를 구축하도록 하는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안, 선거공보에 청각장애선거인을 위한 수어 QR 코드를 표시하도록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

이 중 평생교육법 개정안은 작년 3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석준 의원, 달서지역 각종 단체 지지선언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