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의 계절을 준비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미 정원에 97종 2만4천주 장미 식재…방풍벽·병해충 방제 등 개화 준비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임실군이 한국관광의 별이 된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장미원의 개화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군은 치즈테마파크 장미원에 식재된 정원 장미 97종 2만4,000여 주에 대한 개화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이를 위해 동절기에는 추위에 약한 장미 관리를 위해 방풍벽을 설치 완료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장미원에 식재된 장미꽃 [사진=임실군 ]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장미원에 식재된 장미꽃 [사진=임실군 ]

또한 병해충에 취약한 장미의 체계적인 생육 관리를 위해 겨우내 묶은 가지와 잎을 떨어낸 후 병해충 방제 및 시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개화기까지는 장미 세부 수형 관리와 제초, 관수, 덩굴장미 결속 및 유도 작업 등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특히, 6월 준공 예정인 유럽형 장미원 38,705㎡ 면적에 97종 14,000여 주의 장미와 90m의 덩굴터널 등이 추가로 조성되면 기존 장미 1만주와 함께 더 풍성한 경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계절 초화류를 식재해 경관 수목과 어우러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방문하면 사계절 내내 꽃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색 있는 포토존 추가 설치 및 배수로 정비, 장미 보식 작업 등 개화기 전까지 장미원 및 전반적인 경관 유지관리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장미원의 성공적인 생육 관리를 위해 지난 1월 서울 중랑구 장미공원과 서울대공원 일원을 벤치마킹하는 등 우수한 관리 방법을 찾기 위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군은 장미원의 장미가 풍성해지는 시기에 맞춰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열 계획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의 계절을 준비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