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남도,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사업’ 공모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비 50억원 등 총 182억원 투입…예산군에 설립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도가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청자미디어센터 전국화 추진 일환으로 정부는 광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1곳 설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전국에서 충남도와 제주도만 센터가 없는 상태였으나 이번 공모 선정으로 충남에도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주민의 미디어 교육·방송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충남시청자미디어센터 조감도 [사진=충남도]

센터는 도와 예산군이 공동으로 참여해 국비 50억원, 지방비 121억원을 투입해 건립한다.

예산군 예산읍 예산리 797번지 1011㎡ 부지에 7층(연면적 4900㎡, 지하1층-지상7층) 규모로 조성되는 센터 내에는 총 39개의 공간이 들어선다.

1층에는 다목적홀, 휴게실 등이 2층은 미디어체험관과 교육실, 3층은 시사실, 스튜디오(TV, 방송제작), 4층은 라디오 스튜디오와 녹음실, 1인미디어 제작실, 장비 대여실을 갖춘다.

5층은 사무실과 문서고, 대회의실, 6층과 7층은 사무실·소규모 회의실로 활용될 예정이다.

도와 예산군은 앞으로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사전행정 절차를 이행해 2026년 12월 센터를 완공할 방침이다.

도는 도민 누구나 장비와 스튜디오를 대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도내 학교와 연계한 미디어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으로 미디어교육의 지역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디어의 급속한 발달에 발맞춰 도내 청소년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방송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청년의 창업으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포=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도,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사업’ 공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