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업 가전 라인업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라이프 패턴 분석' 통해 맞춤형 모드 추천…별도 온도 관리 가능한 '신선맞춤실' 탑재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첫 순간부터 맞춤형 경험을 선사하는 업(UP) 가전 2.0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 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왼쪽)'와 '김치냉장고'가 배치된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LG전자]
LG 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왼쪽)'와 '김치냉장고'가 배치된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LG전자]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7월 2도어 냉장고를 '업 가전 2.0'으로 선보인 이후 이번에 두 가지 신규 라인업을 추가했다. 주방의 핵심 가전인 냉장고 제품군에 '업 가전 2.0'을 확대해 '초개인화'된 주방 생활을 구현한다는 목표다.

'업 가전 2.0'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지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화 트렌드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가전 사업의 주요 전략 중 하나다.

고객은 냉장고를 수령하기 전 'LG 씽큐' 앱에서 '라이프 패턴 분석' 설문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설문 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추천 모드를 제안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가령 고객이 설문에서 △냉장실 전체 공간에 '신선 식재료'를 주로 보관하고 △별도 공간에 보관하고 싶은 음식·음료는 '유제품'으로 △얼음은 대체로 많이 사용한다고 답하면 LG전자는 냉장실 온도를 1도, 신선맞춤실은 버터·치즈 모드, 크래프트 아이스는 6구 설정을 제안한다. 제안 받은 설정의 경우 고객이 냉장고를 배송 받은 후 LG 씽큐 앱에서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나에게 딱 맞게 설정된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냉장고 신제품은 냉장실에 새롭게 '신선맞춤실'을 적용했다. '신선맞춤실'의 온도는 냉장실 전체 온도와 별개로 설정 가능해 육류, 주류, 반려동물 식품 등을 알맞은 상태로 보관하는 데 적합하다.

예컨대 고객이 '육류 소프트 프리징 모드'를 선택하면 신선맞춤실이 영하 3도 정도로 설정된다. 이 온도에서 육류는 살짝 얼어 일반 냉장실 선반에 보관하는 것 대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또 꺼낸 육류는 번거로운 해동 과정 없이 빠르게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유제품 △주류 △사과 △잎채소 등을 포함해 18가지 다목적 보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LG전자는 많은 고객들이 김치냉장고의 각 칸을 야채·과일 보관이나 냉동 등 김치보관 외의 용도로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해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고객은 신제품의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원하는 목적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냉장고 신제품은 이날 출시되며 김치냉장고는 이달말 출시 예정이다. 냉장고 가격은 출하가 기준 노크온 더블 매직스페이스 470만원, 매직스페이스 435만원이다. 김치냉장고는 출하가 기준 360만원이다.

신제품은 초기 구매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구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월 구독료는 계약 기간과 옵션에 따라 다양하다.

또 고객은 구독 이용시 '업 가전 2.0'의 특징 중 하나인 다양한 업체가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도 유상으로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유제품 정기배송(우유창고) △집 청소 및 냉장고 정리(대리주부) △물품보관(미니창고 다락) △신선식품 배송(더반찬&)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된다.

한편 LG전자는 현재까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하이드로타워 등 총 6종의 제품을 '업 가전 2.0'으로 선보이며 가전의 초개인화 시대를 열고 있다. 올해는 '업 가전 2.0' 라인업을 보다 속도감 있게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전 생활 또한 혁신적으로 전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업 가전 2.0'으로 출시되는 주방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초개인화된 주방에서 즐기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업 가전 라인업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