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진뷰티사이언스, 작년 영업익 90억원…역대 최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년 대비 연결 영업익 약 70% 성장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2023년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엔데믹 이후 이어진 화장품 시장 업황 개선세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사진=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엔데믹 이후 이어진 화장품 시장 업황 개선세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사진=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3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3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2.9% 오른 72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약 70% 증가한 90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엔데믹 이후 전반적인 글로벌 화장품 시장 업황이 꾸준히 개선됨에 따라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특히 고부가가치 상품인 마이크로비드, 자외선 차단소재, 스킨케어 소재 등 화장품 소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4.4% 늘며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중국 시장을 포함한 주요 시장 실적이 견조한 한편, 그 외 지역 매출액이 크게 성장했다.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포함한 아시아 시장의 화장품 소재 매출액이 약 57% 늘었고, 터키·중동 시장 매출액도 64% 가량 성장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장항공장 생산 일원화 이후 고정비 감소·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꾸준히 나타나고 있으며, 매출 상승 흐름과 함께 영업이익률도 추가로 상승할 여력이 있다"며 "향후 FDA 인증을 획득한 생산 시설을 앞세워 제조업자설계생산(ODM)·주문자위탁생산(OEM) 사업을 확장하는 등 매출 분야 다각화를 통해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3일 공시를 통해 주당 40원을 배당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2배 확대된 수치다. 배당 기준일은 2023년 12월 31일, 배당 대상 주식 수는 자기주식 19만3020주를 제외한 1201만260주이며, 배당금 총액은 약 4억8041만원이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진뷰티사이언스, 작년 영업익 90억원…역대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