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주시, 설 명절 2025 APEC 경주 유치 홍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설 연휴 앞두고 상점가 포스터 배부 및 귀성객 맞이 유치 홍보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설 명절 연휴에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열띤 홍보 활동을 펼쳤다.

APEC정상회의경주유치추진단 직원들은 설 연휴를 앞두고 8일과 9일 양일간 귀성객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황리단길과 경주역에서 APEC 정상회의 유치 홍보전을 전개했다.

지난 9일 경주역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홍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지난 9일 경주역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홍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지난 8일 추진단에서는 이달 말까지 온라인으로 진행중인 '#완벽한 경주해'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 챌린지 이벤트 홍보했다.

이들은 매년 천만명이 넘은 관광객이 찾는 경주여행의 1번지인 황리단길 내 상점을 일일이 방문해 홍보 포스터를 배포하고 APEC 경주 유치 홍보 협조를 당부했다.

'#완벽한 경주해' 온라인 이벤트는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에 완벽하게 준비된 경주가 유치를 위한 완벽한 경주를 펼치고 있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2025 APEC 경주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APEC 경주 AR 필터로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설 연휴 첫날인 9일에는 경주역을 찾아 2025 APEC 경주 공식 SNS 채널 구독과 경주 유치를 응원하는 휴대폰 통화연결음(비즈링) 홍보를 위해 현장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2025 APEC 경주 공식 SNS 채널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채널 등 총 5개 채널로 구성돼 있다.

지난 8일 황리단길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홍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지난 8일 황리단길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홍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시민과 함께 경주 유치를 응원하는 이번 휴대폰 통화연결음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광역 대도시에 비해 지방도시에서 유치를 장담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시민의 확고한 유치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곧 있을 공모절차에 철저히 대비하면서 정부와 정치권에 경주 유치의 의미와 당위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최종 개최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설 명절 2025 APEC 경주 유치 홍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