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서구, 2024 아시아 소비재 통합 무역사절단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수출 다변화 지원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서구가 ‘2024 대전 서구 아시아 소비재 통합 무역사절단’으로 파견할 소비재 분야 수출기업을 모집한다.

무역사절단은 해외 현지의 시장성과 수출 의지가 높은 기업에게 현지 바이어 발굴·매칭·상담 주선 등을 통해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무역사절단은 태국,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5월 7~11일까지 4박 5일간 파견될 예정이며, KOTR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대전서구 전경[사진=대전서구]

참가 규모는 소비재 분야(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의 대전 서구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 5개 사 내외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2월 15일까지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해 방문·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KOTRA 무역투자24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이후 참가 기업 선정은 현지 시장성 조사, 서류평가 등을 거쳐 3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서철모 청장은 “코로나 여파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등 다각적인 지원을 펼치겠다”라며 “이번 사업에 수출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역사절단은 대전 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타 지자체와 통합 파견한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서구, 2024 아시아 소비재 통합 무역사절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