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시, 제217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2월 7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김백균을 초청해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제217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강좌를 열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부터 비롯했다.

강연 주제는 지역주민 건강강좌에서 주민들의 큰 관심 분야였던 뇌졸중에 관한 내용으로 뇌졸중은 국내 3대 사망원인 중 하나로 단일 질환으로는 사망률 1위에 달할 만큼 빈번하게 일어나는 질병이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매년 약 10만5000명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하고 1만4000명이 세상을 떠나며 환자 수와 진료비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김백균 신경과 전문의는 이번 강연에서 뇌졸중의 골든타임, 뇌졸중의 원인, 치료, 예방에 대해 명쾌한 강연을 할 예정이며,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서는 강연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병원장은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이천아트홀을 방문하면 참석가능하다. 당일 평생아카데미 강연을 듣고 만족도 설문조사에 참여한 경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제217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신경과전문가가 전하는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포스터 [사진=이천시]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제217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