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데이터·분석 컴피턴시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까지 메가존클라우드가 획득한 AWS 컴피턴시는 총 8개다.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는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및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과 혁신을 주도하고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파트너에게 제공된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업계,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의 전문성을 검증하는 AWS 전문화 프로그램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컴피턴시 인증을 위해 기존 고객사사례와 검증 자료를 제출하고, △확장성과 고가용성으로 설계된 아키텍처 △안전한 AWS 계정 거버넌스 사례 △고객 워크로드의 상태 KPI 정의를 통한 모니터링과 분석 및 총 소유 비용 분석까지 아우르는 전체 과정을 검증받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AWS 환경하에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및 분석 워크로드를 구축하고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대표는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검증된 기술 역량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