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서구의회가 지난 19일 서구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의정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의정자문위원은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운영 조례'와 '시행규칙'에 따라 해당 상임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후 의회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각계각층의 전문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명자 의장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에 유병선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 △행정자치위원회 소관에 곽현근 대전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조효경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기획운영팀장 △경제복지위원회 소관에 조경덕 배재대학교 심리상담학과 교수, 최유경 대전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도시건설위원회 소관에 김현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 이재영 대전세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에게 각각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4일까지 2년간 비상근 형태로 활동하게 되며 서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자료의 제공·연구과제에 대한 연구와 의정자문의 역할을 하게 된다.
전명자 서구의회 의장은 "의정활동의 전문성 확보와 폭넓은 의견수렴은 중요사항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정자문위원들의 지식과 고견이 의정활동에 충분히 접목되고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